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8.14(일)

[핀테크 마이데이터] 핀크, 금융소외자 포용 생활금융플랫폼 자리매김

기사입력 : 2022-04-04 00:00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핀크는 게임처럼 쉽고 재미 있는 금융 서비스에 높은 혜택을 가미하여 금융소외자를 포용하는 생활금융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목표를 내세우고 있다.

핀크는 지난해 핀테크사 중 가장 먼저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내놨다. 핀크는 핀크앱 하나로 자신의 숨은 자산을 한데 모아 보여주고, 이를 분석해 초밀착 맞춤 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타인의 금융 포트폴리오를 들여다보고 재테크 꿀팁을 얻을 수 있는 ’핀크리얼리’를 연계해 마이데이터 서비스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핀크는 주요 마이데이터의 서비스로 ▲예적금·투자·연금·보험 등 금융자산 조회 및 분석 ▲가상자산·현금·자동차·부동산 등 기타자산 조회 및 분석 ▲고객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월 정기결제 내역 찾아 사전에 알림을 제공해 주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핀크는 향후 서비스 제공 범위를 확대하고 고객의 금융 소비 행태를 다각도로 분석하여 고객의 상황에 필요한 맞춤형 금융상품을 선제적으로 제안할 예정이다.

또한 리얼리 챌린지 주제도 다각화하여 새로운 주제와 기준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적용하여 서비스를 보다 활성화시킬 계획이다.

핀크는 금융을 모르는 사람들이 자산관리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게임처럼 쉽고 재미있는 금융 서비스에 높은 혜택을 가미하여 더 많은 금융 소외자들을 포용하는 생활금융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특히 씬파일러 비중이 높은 MZ세대가 핀크를 통해 금융에 관심을 가지고 자산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모을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들을 앞으로 지속 내놓을 계획이다.

또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기반으로 개인의 전 생애를 아우르는 전방위적인 금융 서비스 제공할 계획이다.

고객의 소비 패턴을 분석하여 종자돈을 모을 수 있는 투자 상품이나 예적금 상품을 추천, 비슷한 조건이지만 보다 저렴한 보험이나 대출로 갈아탈 수 있도록 제안하는 등 고객이 목표한 돈을 빠르게 모을 수 있도록 금융 가이드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