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는 지난해 핀테크사 중 가장 먼저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내놨다. 핀크는 핀크앱 하나로 자신의 숨은 자산을 한데 모아 보여주고, 이를 분석해 초밀착 맞춤 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핀크는 주요 마이데이터의 서비스로 ▲예적금·투자·연금·보험 등 금융자산 조회 및 분석 ▲가상자산·현금·자동차·부동산 등 기타자산 조회 및 분석 ▲고객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월 정기결제 내역 찾아 사전에 알림을 제공해 주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핀크는 향후 서비스 제공 범위를 확대하고 고객의 금융 소비 행태를 다각도로 분석하여 고객의 상황에 필요한 맞춤형 금융상품을 선제적으로 제안할 예정이다.
핀크는 금융을 모르는 사람들이 자산관리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게임처럼 쉽고 재미있는 금융 서비스에 높은 혜택을 가미하여 더 많은 금융 소외자들을 포용하는 생활금융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특히 씬파일러 비중이 높은 MZ세대가 핀크를 통해 금융에 관심을 가지고 자산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모을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들을 앞으로 지속 내놓을 계획이다.
고객의 소비 패턴을 분석하여 종자돈을 모을 수 있는 투자 상품이나 예적금 상품을 추천, 비슷한 조건이지만 보다 저렴한 보험이나 대출로 갈아탈 수 있도록 제안하는 등 고객이 목표한 돈을 빠르게 모을 수 있도록 금융 가이드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