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가 지난 23일 대전 유성구 소재 신협중앙연수원에서 전국 272명의 농·소형조합 이사장들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경영 피로도가 누적된 농·소형조합의 이사장들을 격려하고, 신협 현안과 대응과제에 대해 직접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윤식 회장은 농·소형조합의 경영상 애로사항에 대해 직접 답변하기도 했다.
김윤식 회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농·소형조합의 의견들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며, “2022년에도 홍보물품 지원, 사무환경 개선, 연계대출 확대 등 농·소형조합의 경영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지속적인 지원 의사를 밝혔다.
신협은 인구 고령화, 농촌 공동화 등으로 어려움에 직면한 농촌조합과 자산규모가 작아 성장에 어려움이 있는 소형조합들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20년 11월 전담 부서를 신설하며 꾸준하게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