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고수익 상품 중심으로 자산 포트폴리오 개편을 추진하며 신차의 경우 승용차와 상용차 판매를 중단하고 중고차와 리스, 렌터카 취급을 확대하고 있다.
올해 목표 순이익을 1710억원으로 잡고 대내외 영업환경 변화 속 실적 거양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JB우리캐피탈은 고객 맞춤형 자동차금융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JB우리캐피탈은 금융지주계열 캐피탈사로서 신용등급 ‘AA-’를 기록하며 높은 조달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회사채 중심의 안정적인 차입 포트폴리오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주거시설 중심으로 부동산PF에 참여하고, 기업일반대출 내 부동산 관련 자산 비중이 증가하는 등 부동산 관련 영업도 확대하고 있다.
심사 기준 등을 보수적으로 운영해 리스크 모니터링을 강화할 계획이며, 수익성과 건전성 모두 탄탄한 내실을 갖춘 캐피탈사로 변모하고 있다.
JB우리캐피탈은 개인신용대출 부문에서 중금리 대출과 플랫폼 제휴 연계 대출을 중심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자산 포트폴리오 다양화를 통한 리스크 분산과 수익력 있는 자산 구성 비중 향상으로 수익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또한 향후 디지털 금융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며, 다양하고 편리한 금융상품과 함께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