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 멤버십 클라우드’는 국내 최초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CRM(고객관리) 솔루션으로, 편리한 온·오프라인 회원 관리 시스템과 다양한 고객층을 타깃으로 한 마케팅 기능, 자사앱 내 비대면 주문 기능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커피베이 멤버십 가입 고객이 주문할 시 자동으로 스탬프가 적립되며, 커피베이는 스탬프 개수에 따라 고객 등급을 부여해 등급에 따른 음료 쿠폰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생일 쿠폰과 매월 정기 혜택 등도 마련됐다.
‘커피베이 멤버십’ 앱에는 선불 충전금 기능도 도입됐다. 커피베이는 고객의 주문·결제 편의를 확대하고, 선불 충전금 이용에 따른 추가 프로모션을 제공해 고객 혜택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커피베이는 이후 ‘페이코 오더’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비대면 주문 기능을 오픈할 예정이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최근 다양한 업종으로 고객사를 확대하고 있는 ‘페이코 멤버십 클라우드’는 충성 고객 확보와 비대면 주문·결제 수요가 높은 카페 프랜차이즈로부터도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커피베이를 비롯해 빽다방과 아티제 등 국내 주요 커피 프랜차이즈들은 ‘페이코 멤버십 클라우드’의 멤버십 적립과 등급별 고객 관리, 스마트 오더 기능 등을 활용해 각 사 환경에 최적화된 멤버십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관련기사]
- 페이코 복지 솔루션 도입 기업 1500개 돌파…넷마블 등 ‘페이코 식권’ 사용 확대
- NHN페이코 ‘페이코 자산관리’에 연말정산 점검 서비스 출시
- NHN페이코, 설 맞이 GS25 ‘반값택배’ 할인 프로모션 진행
- NHN페이코, 넥슨 컴퍼니에 페이코 복지 포인트 도입
- NHN페이코, 마이데이터 서비스 ‘페이코 자산관리’ 정식 출시
- [신년사] 정연훈 NHN페이코 대표 “퍼스트 무버로서 마이데이터·간편결제 속도낼 것”
- 신한은행·NHN페이코, MZ세대 금융 상품 및 서비스 발굴 추진
- NHN페이코, 공모주 캘린더 서비스 오픈…이달중 마이데이터 서비스 첫선
- NHN페이코, 마이데이터 사업자에 ‘페이코 인증서’ 본격 제공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