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 자산관리’는 페이코(PAYCO)에서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금융 자산을 한 눈에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자산 조회에 더해 놓치기 쉬운 금융 이슈를 알려주고 개인에게 최적화된 금융 상품과 소비 혜택을 추천해준다.
개편된 이용 리포트에서는 페이코 결제 내역뿐만 아니라 카드와 계좌, 휴대폰, 전자지급 등 모든 결제수단별 결제 내역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 지출 분석을 통해 많이 이용한 결제 수단과 결제처, 주간·월간 지출 금액을 확인·비교하는 것도 가능하다.
NHN페이코는 페이코 플랫폼에서 쉽고 간편한 투자와 자산관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페이코 금융 서비스와 상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마이데이터 전면 시행에 맞춰 ‘페이코 자산관리’를 정식 출시하고 보다 다양해진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본격 제공하게 됐다”며, “2030세대를 위한 자산관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신규 기능을 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관련기사]
- [신년사] 정연훈 NHN페이코 대표 “퍼스트 무버로서 마이데이터·간편결제 속도낼 것”
- 신한은행·NHN페이코, MZ세대 금융 상품 및 서비스 발굴 추진
- NHN페이코, 공모주 캘린더 서비스 오픈…이달중 마이데이터 서비스 첫선
- NHN페이코, 마이데이터 사업자에 ‘페이코 인증서’ 본격 제공
- 하나손보-NHN페이코, '함께 캠페인' 진행...아동학대 근절
- 마이데이터로 통합인증 경쟁 확장…토스·페이코·뱅크샐러드 ‘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 선정
- NHN페이코, 복지포인트 서비스 온라인 확대…도입 기업도 4배 증가
- NHN페이코, MZ세대 특화…생활밀착형 플랫폼 서비스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