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6.29(수)

NHN페이코, 마이데이터 서비스 ‘페이코 자산관리’ 정식 출시

기사입력 : 2022-01-05 14:48

모든 지출 분석 ‘이용 리포트’ 마이데이터 기반 개편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NHN페이코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NHN페이코(대표 정연훈)가 5일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전면 시행에 맞춰 ‘페이코 자산관리’ 서비스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페이코 자산관리’는 페이코(PAYCO)에서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금융 자산을 한 눈에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자산 조회에 더해 놓치기 쉬운 금융 이슈를 알려주고 개인에게 최적화된 금융 상품과 소비 혜택을 추천해준다.

NHN페이코는 지난해 12월부터 ‘페이코 자산관리’를 시범 운영하며 안정화와 일부 기능 개편을 거친 이후 이번 서비스를 정식으로 출시했다. 기존 페이코 이용 리포트도 마이데이터를 적용해 새롭게 선보였다.

개편된 이용 리포트에서는 페이코 결제 내역뿐만 아니라 카드와 계좌, 휴대폰, 전자지급 등 모든 결제수단별 결제 내역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 지출 분석을 통해 많이 이용한 결제 수단과 결제처, 주간·월간 지출 금액을 확인·비교하는 것도 가능하다.

NHN페이코는 페이코 플랫폼에서 쉽고 간편한 투자와 자산관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페이코 금융 서비스와 상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NHN페이코는 ‘페이코 자산관리’ 정식 출시를 기념해 1월 한 달 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페이코 자산관리’에 1개 이상의 자산을 연동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최소 1000포인트부터 최대 3만 포인트까지 페이코 포인트를 지급한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마이데이터 전면 시행에 맞춰 ‘페이코 자산관리’를 정식 출시하고 보다 다양해진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본격 제공하게 됐다”며, “2030세대를 위한 자산관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신규 기능을 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