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앞서 출시한 ‘호락호락(虎樂)적금’에 이어 범띠해 시리즈로 출시한 이 상품은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스마트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비대면 전용 상품이다.
기본금리는 12개월 기준 연 1.75%다. 13개월 기준은 연 1.90%를 제공한다. 우대금리 연 0.35%포인트(p)를 적용하면 12개월 최고 연 2.10%, 13개월 최고 연 2.25%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우대금리는 광주은행 첫 거래 고객이거나, 해당 상품 예금 가입일 두 달 전 기준 적립식 예금과 거치식 예금, 수익증권, 신탁,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Individual Savings Account), 방카슈랑스(은행+보험), 대출 등의 계좌나 거래가 없는 경우 연 0.35%포인트(p)를 적용한다.
광주은행은 최근 금융 경향인 ‘짠테크(짜다+재테크) 서비스’를 접목한 ‘저금통적금’을 비롯해 광주상생카드 활성화 증대에 기여하는 ‘상생적금’, 50대 이상 시니어 고객 제2의 청춘을 응원하는 ‘불타는 청춘’ 패키지, ‘KIA타이거즈 우승기원 예‧적금’, ‘여행스케치 적금’, ‘넋이통장’ 등 다양한 상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