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4.30(화)

현대百그룹, 함께 성장할 스타트업 찾는다… 프로젝트 ‘체인지엑스’ 진행

기사입력 : 2022-02-07 10:53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현대백화점그룹 신사옥 전경./ 사진제공 = 현대백화점그룹이미지 확대보기
현대백화점그룹 신사옥 전경./ 사진제공 = 현대백화점그룹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회장 정지선닫기정지선기사 모아보기) 스타트업 발굴과 협업을 통해 동반 성장과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나선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케이스타트업 손잡고 스타트업의 창업과 성장을 지원하는체인지엑스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7 밝혔다. 케이스타트업은 에듀테크 유니콘뤼이드’, 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코빗’, 뷰티 MCN ‘레페리등을 발굴, 육성한 전문 기업이다.

체인지엑스프로젝트는 현대백화점그룹이 기존 사업의 경쟁력 강화와 새로운 비즈니스 사업 모델 창출에 함께할혁신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만든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올해부터 2월과 8 차례씩 매년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기존 사업 협력(유통·패션·리빙·식품) ▲신규 사업 협력(뷰티·헬스케어·바이오·친환경·고령친화·교육 ) ▲디지털 전환(AI·클라우드·블록체인 )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오는 28일까지 체인지엑스 프로젝트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2 이상으로 구성된 스타트업 예비 창업팀) 체인지엑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사업계획서 평가 등을 거쳐 다음달 최종 선발된다.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최대 5000만원의 초기 투자금이 지원되며,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의 분야별 전문가와 사업 협력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현대백화점그룹과 협업하는 사업 추진 기회는 물론, 재무적 투자(FI) 후속투자 지원도 제공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 2020 뷰티 전문 멀티채널네트워크(MCN) ‘디퍼런트밀리언즈 비롯해 지난해까지 4 스타트업에 180억원을 투자하는 그룹의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체인지엑스 프로젝트는 우리 그룹과 시너지를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는윈윈 모델’”이라며앞으로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강화해 동반 성장하고 동시에 사업 시너지도 창출하는 선순환 구조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이라고 말했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홍지인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