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손해보험이 고객경험 혁신을 위해 모바일 보험금 청구 시스템을 일반보험과 법인고객 등 모든 보험 상품으로 확대 운영한다./사진 제공= 롯데손해보험 [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롯데손해보험(대표이사 직무대행
이은호 닫기 이은호 기사 모아보기 ) 고객은 이제 모든 상품에 대해 모바일로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롯데손해보험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해 모바일 보험금 청구 시스템을 일반보험과 법인고객 등 모든 보험 상품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롯데손해보험의 일반보험과 법인고객은 공식앱과 모바일 홈페이지 메인 화면의 ‘보험금 청구’ 메뉴에 접속해 절차를 안내받은 뒤, 사고정보 입력과 청구 서류 등록 절차를 거치면 보험금을 쉽게 청구할 수 있다.
앞서 롯데손해보험은 질병보험·여행자보험·쿠팡안심케어 등 주요 상품을 대상으로 모바일 보험금 청구 시스템을 운영해왔지만, 화재·책임·상해 등 일반보험과 법인고객의 경우 보험대리점 등을 통해 보험금을 청구해야 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롯데손해보험은 일반과 장기보험 상품의 모바일 보험금 청구 시스템을 완성하게 됐다. 롯데손해보험은 이제 모바일 보험금 청구 범위가 확대되면서 고객의 보험금 청구 편의성이 크게 높아지고, 업무 처리 시간 역시 대폭 단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그동안 청구절차가 다소 복잡했던 일반보험과 법인고객도 손쉽게 모바일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게 되었다”며 “다양한 디지털 혁신과제를 완수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