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그룹 통합 본인 신용 정보 관리업(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 합’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 주식과 최대 3만 하나머니 증정 이벤트를 연다./사진=하나금융그룹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 닫기 김정태 기사 모아보기 )은 그룹 통합 본인 신용 정보 관리업(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 합’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 주식과 최대 3만 하나머니 증정 이벤트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하나 합’은 하나은행과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각사 강점을 녹여낸 컨텐츠를 제공하는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말까지 서비스 가입 후 자산 연결을 완료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해외 주식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커피 쿠폰을 증정하기로 했다.
하나금융은 ‘하나 합’ 이용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넷플릭스, 메타플랫폼스,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등 MZ세대(20~30대)가 관심 갖는 인기 해외 주식 1주를 제공한다.
3개사(은행‧금융투자‧카드)의 하나 합 서비스에 자산 연결을 모두 완료하면 해외 주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또한, 자산 연결 관계사 수에 따라 ‘커피 쿠폰 → 치킨‧콜라 → 3만 하나머니’ 순으로 이벤트 선물 수준을 올릴 수 있다.
황보현우 하나금융 그룹데이터총괄 상무는 “다른 금융그룹과 달리 계열사 공동으로 마이데이터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는 만큼, 그룹 차원의 특화 상품 개발과 마케팅에 힘을 모아 차별화한 자산관리 및 생활금융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벤트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하나은행 홈페이지와 3개사 모바일앱(하나원큐‧원큐프로‧원큐페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나금융은 지난해 11월 국내 금융사 최초로 그룹 통합 마이데이터 서비스 브랜드 ‘하나 합’을 출시한 데 이어 이달 5일부터 시작된 마이데이터 본 서비스에 국내 금융그룹 중 최다 계열사(하나은행‧하나금융투자‧하나카드‧핀크)가 참여하고 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