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농협은행, SNS 팔로워 300만… ‘은행권 1위’

기사입력 : 2021-11-10 15:57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권준학 행장, 개그맨 홍인규 등과 NH튜버 랜선 토크

고객 약 3000여 명이 1만3000건 댓글 남기며 소통

권준학 NH농협은행장(오른쪽)이 지난 9일 본점 스튜디오에서 농협은행 SNS 팔로워 300만 기념해 개그맨 홍인규와 함께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NH농협은행이미지 확대보기
권준학 NH농협은행장(오른쪽)이 지난 9일 본점 스튜디오에서 농협은행 SNS 팔로워 300만 기념해 개그맨 홍인규와 함께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NH농협은행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닫기권준학기사 모아보기)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팔로워 300만을 넘기며 은행권 1위를 차지했다.

농협은행은 지난 9일 본점 스튜디오에서 SNS 팔로워 300만 기념 축하행사를 유튜브 라이브로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유튜브 라이브는 개그맨 홍인규 씨가 사회를 맡고, 권준학 은행장과 직원 홍보모델, NH튜버 등이 출연했다. 약 40분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3000명가량의 고객이 참여해 1만3000여 건 댓글을 남기는 등 활발한 소통이 이뤄졌다.

광고모델 강하늘, 한소희와 프로골퍼 문경준, 박민지 등의 축하 영상을 시작으로 농협은행 SNS와 함께한 고객 사연 소개, 농협은행 관련 퀴즈 풀기 등이 진행됐다.

사연 응모자 중 1등으로 뽑힌 박규희 고객은 전화 연결을 통해 “농협은행 유튜브에서 우연히 ‘세대를 이어 함께하는 농협은행’ 영상을 봤다”며 “내 이야기 같아 깊게 공감하고 되돌아보는 계기가 됐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권준학 행장은 “라이브 방송이 처음이라 떨렸지만, 농협은행과의 소중한 인연을 듣고 퀴즈도 풀면서 고객과 만나 소통할 수 있어 즐겁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다시 한번 농협은행 SNS를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농협은행은 지난 2014년 페이스북, 2017년에 인스타그램에 페이지를 개설하고 2019년부터 유튜브 활성화를 하기 시작했다. 은행권 중에선 SNS 운영이 늦은 편이었지만, 현재 3개 채널 합산 팔로워 300만명을 돌파해 1등 SNS 은행으로 자리 잡았다.

농협은행 SNS는 ▲금융상품 소개 ▲부동산‧세금 등 금융 정보 ▲가족의 감동 이야기를 담은 영상 ▲도시와 농촌 공감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 등 은행권 SNS에서 보편적으로 볼 수 있는 콘텐츠부터 농협은행만의 특색 있는 콘텐츠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임지윤 기자기사 더보기

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