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닫기남궁훈기사 모아보기,
조계현닫기조계현기사 모아보기)가 게임으로 코딩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에 ‘카카오프렌즈’ IP(지식재산권) 적용을 지원하며 디지털 교육 활동을 확대한다.
카카오게임즈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교육부가 주최하고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진행하는 ‘2021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의 ‘카카오프렌즈와 함께하는 코딩운동회’ 프로그램에 ‘카카오프렌즈’ IP 적용을 지원해 참여자들에게 보다 쉽고 재미있는 코딩 교육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오는 21일까지 ‘SW중심사회포털’의 온라인 코딩파티 페이지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와 함께하는 코딩운동회’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쉽게 게임으로 코딩을 배울 수 있다. ‘라이언과 달리기’, ‘어피치와 공 굴리기’ 등 총 6개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 동작을 위한 코딩 과제와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전 연령대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카카오프렌즈’ IP 지원을 통해, 앞으로도 게임형 코딩 교육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고 프로그램 보급이 보다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