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4.26(금)

교촌치킨, 유튜브 콘텐츠로 '맥스서밋 어워드 2021' 프랜차이즈 부문 수상

기사입력 : 2021-10-26 11:4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교촌치킨이 자사 유튜브 콘텐츠로 맥스서밋2021에서 프랜차이즈 부문 수상했다./사진제공=교촌치킨이미지 확대보기
교촌치킨이 자사 유튜브 콘텐츠로 맥스서밋2021에서 프랜차이즈 부문 수상했다./사진제공=교촌치킨
[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교촌치킨이 자사 유튜브 채널 '사랑아 교촌해' 콘텐츠로 국내 최대 규모 모바일 마케팅&애드테크 컨퍼런스 맥스서밋2021(MAX SUMMIT) 어워드에서 프랜차이즈 부문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7회를 맞은 맥스서밋 2021은 매년 각 분야의 전문가와 실무자들이 업계 흐름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누는 대표 행사다. 누적 참가자 1만 명과 발표 연사 750명 이상이 참여한 바 있는 최대 규모의 모바일 애드테크 컨퍼런스다.

교촌치킨은 이번 행사에서는 독창성, 효용성, 고객중심 등 평가기준과 각 산업군에서 풍부한 실무경험과 인지도가 있는 심사위원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산업 부문의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맥스서밋 2021 어워드에서 수상한 교촌치킨의 유튜브 콘텐츠는 ‘비대면으로도 서로 교촌의 진심이 통할까? (feat. 단톡방 마피아) FAN KLUB EP. 2’다. 콘텐츠 내용은 단체 오픈 채팅방에서 인기 개그우먼과 유명 유튜버 등 총 5명의 출연자들이 교촌치킨을 주제로 교촌에 진심인 자를 찾는 마피아 게임 형식으로 진행된다. 게임 후에는 교촌 수제맥주, 신제품 발사믹치킨 등 교촌의 메뉴들을 함께 즐긴다.

해당 콘텐츠는 출연자들의 재치와 콘텐츠의 신선한 컨셉이 합쳐져 시청자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했다. 현재 조회수 100만 뷰 이상을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콘텐츠를 본 누리꾼들은 "이 조합으로 마피아라니...교촌 버전 짝 사랑해여", "교촌 단장 이은지 교촌이랑 찰떡이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지난 8월 교촌은 MZ세대와 접점 강화와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SNS 채널을 개편하고 공식 유튜브 채널 '사랑아 교촌해'를 선보였다. 자사 유튜브 채널에서 교촌치킨은 MZ세대를 겨냥해 새로운 컨셉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최신 트렌드와 밈(meme)을 활용한 친밀도 높은 콘텐츠로 MZ세대의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올해 새로운 컨셉으로 심혈을 기울여 선보인 유튜브 콘텐츠가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국내 최대 마케팅 컨퍼런스에서 수상까지 해 더없이 기쁘다”며 “앞으로 더욱 참신하고 색다른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 및 MZ세대와 소통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나선혜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