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남산농협 한근수 조합장, 장덕수 농협강원지역본부장, 박혜숙 전무
[춘천 이동규 기자] 농협중앙회 강원지역본부(본부장 장덕수)는 농협창립 60주년을 맞아 농업협동조합 발전과 농촌소득 증대에 기여한 공으로 남산농협 박혜숙 전무가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박혜숙 전무는 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이 안정적으로 판매될 수 있도록 기존 공판장 출하중심에서 벗어나 하나로마트 내 로컬푸드 매장 신규운영을 통해 관내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축산물을 판매함으로써 유통단계축소 및 소비확대를 도모하였고, 온라인 직거래 판매처를 확대하여 농협의 설립목적인 판매농협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농산물 공동 출하장 신축으로 출하 대기시간 단축, 농산물 신선도 유지, 운송비용 절감 등 농가들의 농산물 출하편의를 제공하였으며 영농자재센터 신축 및 농기계 수리센터 확장을 통해 조합원의 영농활동에 한층 더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 공을 인정받아 금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혜숙 전무는 “농협창립 6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에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더없이 기쁘고 행복하다”며 “항상 응원해 주시는 조합원분들과 한근수 조합장님께 이 영광을 돌려드리고 싶습니다”라고 말했다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