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서유석닫기서유석기사 모아보기 미래에셋자산운용 사장이 퇴직연금 제도에 향후 반도체 등 장기 서장 기업에 투자해야한다고 제언했다.
서유석 미래에셋자산운용 사장은 13일 오후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21 한국금융투자포럼에서 "올해 하반기 주식시장 관심이 많아질 것"이라며 "반도체, 일차전지, 바이오, 배생에너지 등에 집중적으로 관심을 가지면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서 사장은 우리나라 경제 성장률이 유일하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언급하며 지속 성장할 수 있는 기업에 투자하면 좋다고 강조했다.
서유석 사장은 "한국 코스피에 상장된 기업 이익성장률이 굉장히 좋고 올해 신흥국 중에서 유일하게 이익성장률이 나타났다"라며 "내년 코로나19 치료제 개발도 본격화되면 생활과 혁신을 같이 할 수 있는 지속 성장 기업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