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롯데건설, 유튜브서 이호창 본부장 사생활 소개한다

기사입력 : 2021-09-03 09:0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김갑생할머니김’ 이호창 본부장과 협업 및 개그맨 박영진과 함께한 프로그램 업로드

롯데건설이 MZ 세대와 소통을 위한 유튜브 콘텐츠를 공개한다. / 사진제공=롯데건설 이미지 확대보기
롯데건설이 MZ 세대와 소통을 위한 유튜브 콘텐츠를 공개한다. / 사진제공=롯데건설
[한국금융신문 김관주 기자] 롯데건설(하석주 대표이사)이 3일부터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인 ‘오케롯캐’를 통해 MZ 세대와 소통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한다.

롯데건설은 지난 7월 다양한 정보 전달과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를 개설했다. 공모를 통해 채널명을 선정하는 등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 공간으로, 고객과 함께 만들고 성장하는 채널’이라는 콘셉트로 운영 중이다. 개설 후 한 달 여 만에 구독자 3만명 돌파, 누적 조회 수 77만회 이상을 달성하는 등 빠른 속도로 성과를 입증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그 남자의 72시간’은 유튜브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이호창 본부장과의 콜라보 콘텐츠로, 롯데캐슬, 르엘 등 롯데건설 주거 브랜드가 갖고 있는 기존의 고급스러운 이미지에 한정하지 않고 MZ 세대의 소통 방식과 문화 트렌드에 맞춰 젊은 고객들에게 보다 친근하고 편하게 다가가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콘텐츠는 재벌 3세의 이호창 본부장의 사생활을 소개하며, 롯데건설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르엘이 이 본부장의 집으로 노출될 예정이다. 총 4편으로 제작된 ‘그 남자의 72시간’을 통해 이 본부장의 럭셔리 라이프가 소개되며 3일 오후 5시 첫 번째 편이 공개된 후 9월 한 달간 매주 금요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롯데건설은 직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오는 6일부터 14일까지 사내 소통 프로그램 '위 퀴즈 온 더 롯데건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위 퀴즈 온 더 롯데건설은 개그맨 박영진과 사내 직원이 MC로 등장해 '다둥이 아빠들', 'MZ 세대 신입사원', '한반도 최남단-최북단 현장직원', '해외 파견 근무자'를 주제로 다양한 직무의 직원들과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퀴즈를 내는 콘텐츠로 제작됐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MZ 세대를 중심으로 밈(온라인상에서 유행하는 놀이나 유행어), 메타버스 등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며, “롯데건설은 이번에 선보인 유튜브 콘텐츠를 비롯해, MZ 세대 소통 방식과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김관주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