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1.19(수)

CJ ENM, ESG경영 본격 시동…지속 가능한 기업 도약 박차

기사입력 : 2021-08-11 08:25

(최종수정 2021-08-11 08:43)

콘텐츠·커머스 생태계 발전 위한 ESG 경영 추진 기반 마련
지속 가능한 발전 위한 UN 산하 전문기구 'UNGC' 가입 완료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CJ ENM CI/사진제공=CJ ENM
[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CJ ENM이 본격적으로 ESG경영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CJ ENM은 “ESG경영의 효과적인 추진기반과 실행체계를 수립하고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 5월 CJ ENM은 ESG위원회를 신설, 최근 UNGC 가입도 마쳤다. CJ ENM은 ESG경영의 세부 기틀을 올해 안으로 마련하고 ESG실행체계를 견고히 구축하겠다는 복안이다.

ESG위원회는 콘텐츠·커머스 생태계 발전을 위한 중장기 방향을 설정하는 중추적 역할을 수행한다. 초대 ESG위원장은 산업·사회과학 분야 전문가이자 고려대학교 미디어대학원장인 민영 사외이사가 선임됐다.

CJ ENM은 ESG경영 일환으로 UN 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을 완료했다. UNGC는 글로벌 기업의 ESG경영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발족된 UN 산하 전문 기구다. 앞으로 CJ ENM은 UNGC의 회원사로서 역할 이행은 물론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매년 ESG리포트를 발간할 계획이다.

CJ ENM 관계자는 "CJ ENM은 진정성과 일관성, 지속성에 기반해 전반적인 경영 전략에 ESG를 안착시킬 방침"이라며 "앞으로 CJ ENM은 자연환경 보존은 물론 산업 생태계를 균형 있게 발전시켜 가치 있는 세상을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나선혜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