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저축은행의 햇살론·사잇돌2 대출 누적 공급액은 지난 2016년부터 매년 1000억원 이상 늘어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1만961억원을 공급했다.
사잇돌2 대출은 서울보증보험 신용보험 상품으로 중·저신용자 중에서 상환 능력이 있는 근로자와 사업자, 연금소득자를 대상으로 연 10~19% 금리로 1인당 최대 3000만원까지 대출해주는 상품이다.
우리금융저축은행은 중금리 상품인 사잇돌2 대출 공급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으며 사잇돌2 대출 출시 이후 지난해까지 누적 545억원을 공급했다.
우리금융그룹은 5700억원을 목표로 서민금융을 지원할 계획으로 인간사랑·행복추구·희망실현 등 3대 핵심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우리금융저축은행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채무자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4월부터 코로나19 관련 가계대출 프리워크아웃 특례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경기침체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지역 소상공인들의 안정적인 경영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약 2390억원을 지원했다.
또한 우리금융저축은행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을 위한 연 1회 해외봉사활동을 운영하고, 지역 금융기관으로서 연 1회 연탄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향후 영업구역 기반으로 두고 있는 충청지역을 중심으로 지역 중소기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지원할 계획이다.
‘아주 행복한 사칙연산’이라는 CS 혁신 캠페인을 추진하는 가운데 사랑을 나누는 금융으로 이웃 사랑 나눔 시리즈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