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스트 푸디콘’은 GS리테일과 GS홈쇼핑이 공동 기획한 ‘푸드 스타트업의 넥스트 유니콘을 찾아서’ 프로그램이다. ‘넥스트 푸디콘’은 GS리테일과 GS홈쇼핑이 유통산업의 미래 먹거리 발굴과 신성장 동력 마련을 위해 국내·외 스타트업과 신상품을 개발하자는 배경에서 출발한 프로젝트다.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한 상품은 지난 1월부터 한 달간 GS25, GS슈퍼마켓(GS THE FRESH), GS홈쇼핑, GS fresh mall 등에서 테스트 판매를 했다. 일부 상품들은 준비한 물량이 모두 매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으며 고객들의 관심을 받았다.
‘푸디콘)FAKE검정보리라떼는 카페인을 먹지 못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개발한 아이디어 상품이다. 보리 품종 ‘흑다향’을 주원닫기

푸디콘)솔직단백에너지바 2종은 홈트(홈-트레이닝)를 하며 건강을 중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개발한 고단백질 에너지바 상품이다. 천천히 오래 씹어 먹어야 하는 제형으로 포만감을 극대화했다. 분리 유청 단백질, 분리 대두 단백질, 분리 우유 단백질을 사용하고 설탕을 사용하지 않아 저칼로리가 강점이다. 가격은 1900원이다.
GS리테일은 오는 7월 중순 이후부터 건강 도시락 콘셉트의 냉동도시락 상품과 그릭요거트, 밀키트, HMR 등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GS리테일은 이번 1기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과 대기업 간의 협력 사례 발판을 마련했다고 판단했다. 이후 GS리테일은 넥스트 푸디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2기 안내는 3분기에 진행할 계획이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