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06.18(금)

코스콤, ‘코리아 핀테크 위크’서 금융 클라우드 사업 소개

기사입력 : 2021-05-11 16:33

3년 연속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 참석
금융 클라우드 이용 우수 핀테크 기업 사례 공유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코스콤 전경사진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코스콤이 디지털 금융 혁신 지원을 위해 금융위원회가 기획한 행사에 참석해 우수 핀테크 기업의 ‘혁신금융서비스 사례’를 소개한다.

코스콤은 금융위원회가 디지털 금융 혁신 지원을 위해 기획한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에 참석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26일부터 개최되는 이 행사에 참석해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을 소개하며 우수 핀테크 기업의 혁신금융서비스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은 금융위원회의 핀테크 기업 생애주기 맞춤형 사업이다. 핀테크 기업이 전자금융감독규정을 준수하는 클라우드를 활용해 금융 서비스를 안전하게 개발·운영할 수 있게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코스콤이 서비스 운영을 맡아왔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핀테크 기업은 서비스 런칭·확산 과정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클라우드 컴퓨팅, 구축 및 보안 컨설팅 등을 위한 보조금을 바우처 형태로 지원받는다. 특히 마이데이터와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등 인허가 과정에 필요한 각종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를 통해 핀테크 기업들은 일반 금융회사 수준의 안전한 서비스 제공체계를 갖춤과 동시에 핵심 콘텐츠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게 된다.

이번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 발표에서는 동 프로그램의 세부 내용과 함께, 다양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및 금융 특화 솔루션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혁신금융서비스 사례 발표에서는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을 통해 성장한 우수 핀테크 기업들을 소개한다. 자산관리, 대출, 인슈어테크, 결제, 송금 등 다양한 금융 분야에서 혁신금융서비스를 제공 중인 핀테크 기업들을 온라인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코스콤 관계자는 “금융 클라우드가 핀테크 금융·IT혁신 과정에 꼭 필요한 인프라로서 핀테크 생태계 활성화에 어떻게 기여하고 있는지 확인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홍승빈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증권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