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지난 4월 1일부터 4월 26일까지 선물하기 서비스 매출을 집계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20% 가량 늘었다. '선물하기' 주문이 주력 소비층인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외에 40~50대 이용도 늘면서 증가한 것으로 파악된다.
40~50대 고객 사이에서 가장 두드러진 증가세를 보인 카테고리는 ‘스포츠/레저’로 전년비 580% 신장했다. 세부적으로는 ‘골프용품(1568%)’, ‘등산/아웃도어(232%)’ 등이 크게 늘며 여가 생활 소비가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이어서 ‘디지털/가전(324%)’, ‘유아동(238%)’ 카테고리 신장세가 높았으며, TV, 냉장고 등 대형가전부터 의류관리기(스타일러)에 이르는 100만원 대 이상 고가 상품도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하며 높은 구매력을 증명했다. 또한, 완구, 유아복 매출이 각각 284%, 192% 증가하며 자녀 및 손자, 손녀를 위해 비대면 선물하기를 많이 이용했다.
모션을 실시한다. 자녀, 부모, 스승 등 선물을 받는 대상 별 카테고리 추천 상품을 특가에 제안하며, 추가 할인이 가능한 선착순 쿠폰도 함께 선보인다.
자녀·부모님·부부들을 위한 맞춤 선물을 준비했으며 대표 인기 상품들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 기간 SSG닷컴은 매일 자정부터 선착순 3만 명에게 최대 7% 할인 가능한 쿠폰팩 2종을 발급한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며 대부분의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몰 행사 상품에 한해 적용된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