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1.18(화)

신세계百 아카데미, 소수·이색 강좌로 인기 상승

기사입력 : 2021-04-27 08:10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신세계 아카데미 여름학기 회원모집. / 사진제공 = 신세계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신세계백화점 문화센터인 신세계 아카데미가 일대일 수업 등 소수 정예 강좌를 지난해보다 20% 늘린다고 27일 밝혔다.

신세계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작년 여름학기부터 요리 강좌 등을 중심으로 소규모 수업을 새롭게 편성했다. 4인 혹은 5인 1조로 실습을 진행했던 이전과는 달리 2인 1조 또는 1인 1조로 변경했으며 현장 시식을 생략하고 예쁘게 포장해 가져 갈 수 있도록 했다.

회원들의 만족도는 오히려 증가했고 실내 활동 트렌드에 맞춘 콘텐츠도 호평을 받았다. 특히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아카데미의 ‘홈술 플레터 감성 안주메뉴’, ‘워라밸 근사한 혼밥 레시피’, ‘홈술 다이닝 국내 맛집 레시피’ 등은 수강생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모은 인기 강좌로 등극했다.

이에 신세계는 오는 6월 여름학기부터 소수 정예의 뉴노멀 시대 맞춤형 취미, 이색 강좌를 지난해보다 20% 늘려 소개한다.

먼저 1:1 악기 강좌를 대거 늘렸다. 첼로, 피아노, 바이올린 등 기존 1시간 이상 진행됐던 악기 강좌를 20분으로 단축하는 대신 개인 레슨으로 준비해 수강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동차 정비 수업도 처음으로 선보인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개인 자동차, 오토바이 등 ‘퍼스널 모빌리티’가 주목 받으면서 초보 운전자들을 위한 셀프 정비 강좌를 새롭게 만든 것이다.

‘현대 모터 스튜디오 고양점’에서 진행하는 이번 강좌는 신세계 타임스퀘어점과 스타필드 고양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총 6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타이어 공기압 체크, 와이퍼/에어컨 필터 교체 등 초보 운전자들이 다루기 어려운 셀프 정비 팁을 알려준다.

광주신세계에서는 7월 2일부터 23일까지 ‘1:5 퍼스널 메이크업’ 강좌를 통해 마스크를 벗었을 때도 생기 있고 깔끔하게 유지되는 메이크업 기술과 피부 관리법을 세세하게 알려줄 예정이다.

홈트 트렌드에 맞춘 운동 강좌도 강화한다.

타임스퀘어점에서 5명의 수강생으로 진행되는 ‘소수 정예 필라테스’는 평소 그룹 수업만으로는 부족한 자세 교정 등을 집중적으로 배우는 강좌이다. 단기간에 효과 높은 필라테스 수업을 원하는 고객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는 올 3월부터 아카데미 강사 건강 상태 자가 진단 시스템을 도입해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자가 진단 시스템은 강사가 아카데미 출입 전, 본인이 직접 건강 상태에 대해 진단 후 수업을 할 수 있는 모바일 문진 시스템이다.

신세계백화점 여름학기 강좌는 28일(수)부터 신세계백화점 12개 점포와 스타필드 고양의 아카데미 접수 데스크 및 인터넷·모바일(신세계백화점 앱)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기존 회원은 27일(화)부터 접수 가능하다.

권영규 신세계백화점 문화담당 상무는 “최근 고객들이 가장 관심 있는 분야에 소규모 강좌를 구성해 만족도를 높이고 강의에 안전을 더했다”며 “수강생들의 수요에 맞춘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홍지인 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