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3.02.08(수)

카카오커머스, 지구의 날 맞아 다양한 기획전 진행

기사입력 : 2021-04-21 08:30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커머스는 지구의 날을 맞아 자사 서비스인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카카오메이커스에서 다양한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카카오.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카카오커머스는 지구의 날을 맞아 자사 서비스인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카카오메이커스에서 다양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우선 카카오커머스의 주문 생산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는 지난 19일 부터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원단으로 만든 ‘K-PET 티셔츠’의 주문을 열었다. ‘K-PET 티셔츠’는 카카오메이커스의 친환경 PB브랜드인 ‘메이커스프라임(MAKERS PRIME)’을 통해 제작되는 상품으로, ‘피케 폴로 티셔츠’와 ‘라운드넥 포켓 티셔츠’ 2가지 종류로 판매되며 남녀 모두 착용이 가능한 사이즈 구성과 다양한 코디에 활용될 수 있도록 베이직한 색감을 반영했다. 이번 제품은 국내에서 분리 배출된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SM 티케이케미칼의 ‘에코론(ECOLON)’과 ‘코마사 코튼’을 사용해 환경을 생각하는 것과 동시에 부드러운 촉감과 신축성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선물하기에서는 ‘지구에게도 조금 더 다정한 선물’이라는 타이틀로 지구의 날 기획전도 22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 상품은 친환경 원료를 사용하거나 지구를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이 담긴 제품으로 구성됐다. 예를 들어, 플라스틱을 쓰지 않은 고체 샴푸, 옥수수 전분을 사용해 폐기 시 매립하거나 소각할 수 있는 칫솔 등 뷰티/생활 제품부터 수익금이 일자리가 필요한 할머니들에게 전해지는 팔찌까지, 환경을 주제로 한 제품 외에도 ‘착한 선물’을 추천해준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지구의 날을 맞이해 지구를 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카카오메이커스의 주문제작 상품을 선보이고, 선물하기 이용자의 따뜻한 참여로 모인 나무 기부 프로모션 결과를 공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여 환경의 소중함과 가치를 고객들과 함께 공유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서효문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