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티몬은 신규 창업자에게 판매수수료를 면제해주는 ‘신규 파트너 판매수수료 0%’ 정책을 이어가고 있다. 티몬에서 지난해 8월부터 올해 2월까지 7개월간 해당 정책으로 수혜를 입은 신규 창업자 수는 직전년 동기(2019년 8월~2020년 2월) 대비 68% 증가하는 등 신규 창업자의 초기 시장 정착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원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는 지난해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입점을 위한 전 과정을 전담 관리해주는 온라인 전문가 전담셀러를 모집했으며, 해당 전담셀러들은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활용해 제품 발굴, 기획, 전략 수립, 페이지 제작 및 판매 대행을 수행하고 있다.
티몬은 이러한 전담셀러들이 선정한 90여개의 대표 상품을 선보인다. 이는 식품, 리빙, 뷰티, 유아동 카테고리의 상품들로, ‘티비온’을 통해 라이브 판매 방송도 지원한다.
경북경제진흥원과는 봄 시즌을 맞아 말일까지 ‘봄날피크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약 360여개의 중소기업 파트너사가 입점한 가운데, 경북 추천 명소 상품을 비롯해 경북도 특산품 및 생활방역제품 등을 판매한다.
서울산업진흥원에서 주최하는 ‘ON서울마켓’ 행사도 14일까지 실시한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소비자를 잇는 따뜻한 서울마켓이라는 콘셉트로 진행되는 해당 프로모션에서는 식품, 패션뷰티, 유아동 관련 대표 중소기업들의 상품을 한자리에 모아 판매한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