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09.20(월)

캐롯손보, KB국민카드와 폰케어 액정안심보험 판매 제휴

기사입력 : 2021-03-19 13:43

합리적인 소비 지향 자산관리 서비스
'폰케어 액정안심보험' 판매채널 확대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 사진 = 캐롯손해보험
[한국금융신문 유정화 기자]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은 KB국민카드가 운영하는 마이데이터 종합자산관리 서비스 앱 ‘리브메이트’를 통해 ‘캐롯 폰케어 액정안심보험’ 판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선보인 ‘캐롯 폰케어 액정안심보험’은 상대적으로 파손 빈도가 높은 휴대폰 액정파손 부문에 대한 보장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인공지능(AI) 영상인식 기술을 통한 혁신적인 비대면 가입 프로세스와 국내 최초로 중고 핸드폰도 가입 가능하다는 점으로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장기적인 납입이 아닌 1회 보험료 납입으로 1년간 보장받을 수 있고, 휴대폰 파손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액정 파손에 대해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대비할 수 있다는 점이 건강한 소비생활을 지향하는 리브메이트 유저들에게 매력적으로 어필할 것으로 보인다.

리브메이트와의 이번 제휴 이벤트는 앱 내 이벤트페이지를 통해 본 상품에 가입할 경우, 연간 납입보험료의 약 10%의 금액을 포인트리 쿠폰으로 지급하는 형태이며, 지급받은 포인트는 가입 후 1개월 후 지급되어 네이버페이 등 주요 온라인채널의 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해 사용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캐롯 관계자는 “검색 포탈에서 액정 파손만 검색해봐도 주변에서 얼마나 많이 일어나는 일상 속의 사고인지 알 수 있다”면서 “이런 작은 사고에 대한 대비야말로 개인 자산관리의 시작이며, 앞으로 캐롯의 합리적인 생활보험 서비스의 고객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유정화 기자 uhw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유정화 기자기사 더보기

보험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