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FPSB는 지난 10일 CFP·AFPK자격자의 고용 창출을 지원해 비영리사단법인의 사회적 기업 가치를 배가하기 위해 무료 직업소개사업 신고를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김용환닫기김용환기사 모아보기 한국FPSB 회장은 “CFP·AFPK자격이 금융사 채용시 우대 받는 자격으로 위상을 갖춰 취업에 도움이 되어왔고, 퇴사 후에도 자격이 재취업 준비에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국제FPSB는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전세계적으로 CFP자격자 수가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2020년도 말 기준 전세계 CFP자격자는 2.5% 증가한 총 19만 2762명을 기록했다.
CFP자격자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나라는 미국으로 전년대비 2348명이 늘었다. 중국이 1531명, 일본 841명으로 뒤를 이었다. 성장률은 대만이 17.3% 증가해 가장 높았으며, 말레이시아가 15.8%로 뒤를 이었다.
우리나라의 CFP자격자 수는 3583명으로 전 세계 9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AFPK는 1먼 9342명으로 전년도 대비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했다.
또한 올해 첫 번째 CFP자격시험은 5월 15일과 16일 양일간 치러질 예정이며, 원서접수는 다음달 19일부터 한국FPSB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관련기사]
- 한국FPSB, 금소법 시행 앞두고 재무설계 자격자 윤리의식 강화
- 한국FPSB, 재무설계사 CFP 실무경험 인증요건 3년→1년 단축
- 한국FPSB 창립 17주년…“맞춤형 서비스 제공 확대”
- 한국FPSB, 대학생기자단 1기 해단식 개최
- 한국FPSB, 제76회 AFPK 자격시험 합격자 902명 발표
- 한국FPSB 제 37회 CFP 자격시험 합격자 발표… 업권별로 증권 가장 높아
- 한국FPSB, 지앤넷과 공동 홍보 업무협약 체결
- 한국FPSB·한국재무설계, 가계 재무설계 상담 기능 활성화 MOU 체결
- 한국FPSB, 제 75회 AFPK 자격시험 합격자 발표
- 한국FPSB, 대학생 기자단 1기 재무설계 UCC 홍보 우수작 선정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