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5.04(토)

위니아딤채, 70만원대 대용량 16kg 미국식 건조기 출시

기사입력 : 2021-02-18 12:3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히트펌프식 대비 건조 속도 15% 이상 빨라
국내 출시 이어 내달 중으로 미국시장 출시 계획

위니아딤채의 21kg 세탁기(왼쪽) 및 16kg 건조기(오른쪽). 사진=위니아딤채이미지 확대보기
위니아딤채의 21kg 세탁기(왼쪽) 및 16kg 건조기(오른쪽). 사진=위니아딤채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위니아딤채가 대용량의 16kg 정통 미국식 건조기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미국식 건조기는 미국 등에서만 사용되던 제품으로 히터로 공기를 데워주고 옷감에서 나온 습기는 외부로 깔끔하게 배출하는 히터식이다. 국내에서는 미국에서 사용했던 건조기에 매료된 고객층을 중심으로 수입 판매되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위니아 미국식 건조기는 빠르고 사용이 편리하다. 위니아딤채에 따르면, 히터식 건조기는 동일 용량 빨래를 기준으로 히터펌프식 대비 약 15% 이상 빠르게 건조시켜 주므로 16kg 대용량 임에도 빠른 건조가 가능하다.

대용량 건조기지만 건조 기능은 섬세하다. 최적 건조 환경에 빠르게 도달하는 AI 자동건조 기능인 ‘트리플 케어 드라이’는 위니아 건조기만의 스마트한 기능으로 6개의 첨단 센서가 건조 온도와 시간을 정밀하게 제어해 옷감 손상방지 등의 성능을 갖췄다.

또한, 운동복과 타올, 셔츠 등 옷감의 특성을 고려한 10가지 맞춤 건조 코스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자주 사용하는 건조 패턴을 ‘내 마음’ 기능에 저장하여 자동으로 맞춤형 코스를 설정할 수 있다.

이외에도 먼지 필터 청소 알림 기능을 탑재해 제때 청소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위니아딤채는 대용량이면서 빠른 건조와 튼튼한 구조 설계 등 사용 환경을 극대화하여 일반 가정은 물론 대량 의류 건조가 필요한 기숙사, 헬스장, 펜션, 요양병원 등 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기존 히터펌프식 건조기의 절반 가격 수준인 파격적인 가격을 실현해. 비싼 가격으로 대형 건조기 구입을 망설이는 예비 고객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위니아 건조기는 양판점, 할인점, 전문점, 백화점 및 온라인몰에서 구입 가능하며 판매가격은 70만원대이다. 국내에 이어 미국 시장도 다음달 중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김혁표 위니아딤채 대표이사는 “위니아 미국식 건조기는 용량, 성능 및 가격 모두를 만족할 수 있는 가성비가 극대화된 제품”이라며 “필수 가전제품으로 성장하는 대용량 건조기 시장에서 대한민국 3대 종합가전 회사의 지위를 확고히 하기 위한 위니아딤채의 전략 제품으로 저변 확대에 앞장 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