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GS리테일은 'K-브랜드' 프로젝트의 첫 파트너로 문구기업 모나미를 낙점하고, 공동 개발한 상품을 편의점 GS25에 선뵌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의 첫 결과물은 ‘유어스모나미매직스파클링’(이하 모나미매직스파클링)다. 모나미의 대표 문구류 상품인 ‘모나미매직’(병 타입)의 정체성을 음료에 담았다.'K-브랜드' 프로젝트는 GS리테일이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50년 이상의 역사를 갖고 있는 대한민국 토종 기업과의 전략적 협업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양사는 ‘모나미매직’ 외형의 특징을 살린 음료 병을 자체 제작한 후 모나미매직의 고유 디자인을 음료 패키지에 그대로 적용했다. 또 검정색, 빨간색 내용물로 음료를 각각 구성하는 방식으로 매직의 잉크 색상까지 완벽하게 표현했다. 대형 모나미 매직이 새롭게 출시된 듯한 착각을 일으킬 수준의 디자인이다. 가격은 각각 1300원.
모나미매직스파클링에 이어 두번째 협업 상품인 항균펜 3종은 오는 25일 출시된다. 코로나19로 높아진 위생과 항균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반영해 양사가 공동 개발한 상품이다.
이동훈 GS리테일 음료 MD는 “각 분야를 대표하는 대한민국 브랜드가 만나 상식을 뛰어넘는 이색 협업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시장에 신선한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며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이하는 GS리테일은 우수한 브랜드 상품을 발굴해 차별화 상품으로 재탄생시키는 K-브랜드 육성 사업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