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독경제는 매달 비용을 지불하고 필요한 물건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제활동을 의미하며, 카드사들은 구독경제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매월 정기결제와 자동이체 결제건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렌탈 영역에서 총 10개 렌탈사의 자동이체를 이용하면서 마이신한포인트를 건별 최대 7000 포인트를 제공한다. 생활 영역에서는 아파트 관리비와 도시가스 요금, 전기 요금 등 7개 월납에 대한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또한 넷플릭스와 웨이브, 왓챠플레이 등 디지털 구독 정기결제에 대해서도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삼성카드의 ‘탭탭 디지털(DIGITAL)’은 스트리밍 서비스 등에 대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넷플릭스와 웨이브, 멜론 등 스트리밍 서비스를 정기결제하면 50% 할인을 적용해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1만원을 할인해준다. 또한 삼성페이와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온라인 가맹점에서 간편결제를 이용하면 5% 할인 혜택을 제공해 최대 2만원 할인이 적용된다.
우리카드의 ‘카드의 정석 언택트(UNTACT)’는 정기결제 건에 대해 월 10~20% 할인을 적용해 최대 2만원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이동통신요금·전기요금 등 생활 월납과 코웨이·SK매직 등 렌탈, 학습지에 대해서는 10% 할인이 적용되고, 넷플릭스·웨이브 등 영상과 멜론·지니뮤직 등 음원, 전자도서, 멤버십에 대해서는 20% 할인이 적용된다.
또한 ‘카드의 정석 언택트(UNTACT)’는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월회비 2900원을 모두 할인해주며, 간편결제로 온라인에서 5만원 이상 구매하면 건다 1000원 할인이 이뤄진다.
카드사는 정기구독 서비스와 연계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 뿐만 아니라 직접 정기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반려동물을 보유한 ‘펫펨족’을 겨냥해 출시한 팻팩은 반려견 간식과 장난감, 관리용품 등을 정기 배송한다. 향후 전통주와 티(Tea)패키지 등 다양한 구독 서비스도 탑재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뮤직북’ 서비스를 출시해 매월 저렴한 금액으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뮤직북’은 월 7900원으로 지니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하나카드는 하나카드의 월간 혜택을 매달 정기적으로알려주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쇼핑과 생활구독, 금융서비스 등 하나카드의 혜택과 이벤트를 한데 모아 소개하며, 최적화된 혜택을 제공해나갈 계획이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