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4.20(토)

CU, 삼성증권과 재테크 프로모션…"투자금액 1% 적립"

기사입력 : 2021-02-04 08:5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CU, 삼성증권과 재테크 프로모션…"투자금액 1% 적립"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4일 삼성증권과 함께 MZ세대 고객들을 대상으로 건전한 투자 기회와 경험을 제공하고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재테크 프로모션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CU는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 포켓CU를 통해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창구 역할을 하고, 이를 통해 신규 계좌 개설 고객이 삼성증권 앱으로 금융 상품을 매수하면 해당 금액의 1%를 CU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CU+삼성증권 통장’을 개설한 후 주식, 펀드, ELS 등 삼성증권의 다양한 금융 상품을 매수하면 매월 정산해 다음 달 자동으로 포켓CU에 포인트가 쌓이는 방식이다. 월 포인트 적립 한도는 국내주식, 펀드, ELS 각각 1만 포인트, 해외주식은 2만 포인트다.

적립된 포인트는 포켓CU나 전국 1만5000여개 오프라인 점포 어디서든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 오픈 기념으로 CU+삼성증권 통장을 신규 개설한 선착순 500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CU모바일상품권(1만원권)도 증정한다.

CU는 이와 함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에서 재테크를 소재로 한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편드매니저’도 선보인다.

편드매니저는 ‘CU를 보면 세상이 보인다’라는 콘셉트로 CU의 인기 상품을 통해 요즘 유행하는 최신 소비 트렌드를 찾아보고 다양한 신상품들을 주식, 펀드 등과 엮어 각종 금융 용어와 재테크 노하우들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한다.

구독자 60만 명을 보유한 주식교육 플랫폼 이상스쿨의 변원규 강사가 강의를 진행하고 인기 유튜버 채널 ‘이십세들’의 동진과 나연이 출연한다. 총 3화로 구성되며 이달 5일 첫 화가 업로드 된다.

BGF리테일 오명란 마케팅실장은 “최근 MZ세대도 주식 입문자들이 부쩍 늘어날 만큼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금융 업계와 연계한 이색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CU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관심과 니즈에 맞춰 영역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마케팅을 적극 도입해 고객 혜택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유선희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