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DGB캐피탈이 2021 고객감동경영대상 금융·캐피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DGB캐피탈은 ‘제15회고객감동경영대상’에서 금융·캐피탈 대상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DGB캐피탈은 DGB금융그룹의 비전인 ‘미래를 함께하는 Best Partner’와 함께 고객과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해온 바 본 상을 수상하게 됐다.
DGB캐피탈은 포용적 금융·나눔 금융의 실천을 위하여 업무제휴를 통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두차례 벤처기업협회대구경북지회, 중소기업융합대구경북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DGB캐피탈의 축적된 노하우로 양질의 경영컨설팅과 금융자문을 제공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경기침체에 따른 가계소득부진이 이어지고 대부업과 사금융으로 밀려나는 금융 취약계층이 많아지고 있는 현 상황에서 금융 취약계층의 생활자금, 사업자금 등을 지원하고자 일반신용대출을 확대하고 있으며, 캐피탈업권 최초로 비전문취업(E-9) 비자로 취업 중인 외국인근로자들을 대상으로도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며 상생과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국내 뿐 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진행 중인 사회공헌 활동도 눈에 띈다.
DGB캐피탈 라오스 현지법인 DLLC는 라오스 댐 사고 당시 애도의 마음을 담아 구호성금을 전달했으며, 라오스 최초 야구장 건립 지원 및 열악한 환경의 초등학교 시설정비, 기부금 지원을 통해 현지 사회에서의 사회적 책임이행에 앞장서고 있다.
서정동 대표는 “앞으로도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DGB캐피탈의 끊임없는 노력은 계속될 것이며, 고객들이 보내주신 믿음과 신뢰에 보답해 나갈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