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02.26(금)

신한금융투자, ‘신용스쿨’ 20영업일 만에 이용자 2000명 돌파

기사입력 : 2021-01-20 11:29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여의도 신한금융투자 사옥./ 자료=신한금융투자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주식 신용매수 서비스를 처음 신청하는 투자자를 대상으로 신용거래의 장단점 및 위험에 대해 알기 쉽게 안내하는 ‘신용스쿨’ 이용자가 2000명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2월 21일 서비스를 시작한지 한달 만이다.

신용스쿨은 초보 투자자들의 주식 및 신용 거래에 대한 이해를 돕는 내용으로 구성된 교육 콘텐츠이다. 신한금융투자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신한알파’를 통해 제공된다.

신용스쿨은 초보 투자자들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을 직관적으로 구성해 신용거래의 방법 및 위험요인, 담보비율 및 반대매매와 관련한 내용을 쉽게 배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식투자를 위한 기술적 지표, 투자 실패담 등 다양한 내용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최근 개인 투자자들의 시장 참여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바람직한 투자 문화 정착을 위해 주린이를 위한 신 투자문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며 "신용스쿨 이외에도 처음 주식 도서 출간, 주린이를 위한 웹세미나를 준비하는 등 투기가 아닌 투자의 개념을 정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홍승빈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증권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