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는 지하 2층~지상 24층, 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648세대 규모이며 이 중 194세대가 일반분양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석현동 일대는 굵직한 개발 호재와 쾌적한 주거 여건이 마련돼 있어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전라남도 도보에 따르면 오는 2023년 완공 예정인 ‘임성지구 도시개발사업’은 약 4300억원의 사업지가 투입돼 총 199만여㎡로 조성될 계획이다. 해당 사업은 공동주택 등 주거시설 뿐만 아니라 상업시설과 공원, 학교 등의 여러 기반시설이 들어서게 된다. 이에 따라 목포시는 생산유발효과 6500억원, 부가가치 유발효과 2072억원, 고용유발효과 3920여명 등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긍적적인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힌 바 있다.
목포시 석현동 218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임성지구 도시개발사업’은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와 인접해 있으며, 향후 대규모의 다양한 인프라가 조성됨에 따라 목포시의 新중심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경 특화 설계도 눈에 띈다. 단지 내 약 700m가 넘는 산책로에 벚꽃나무, 단풍나무 등을 식재하여 벚꽃 로드와 메이플가든 등을 조성할 예정으로, 일 년 내내 아름답고 다양한 테마로 입주민들이 단지 안팎으로 힐링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쾌적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 전 세대에 공기 청정환기 시스템을 도입해 갈수록 심각해지는 겨울 미세먼지, 봄철 황사 등에 대한 주민들의 걱정을 해소할 계획이다.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는 주변으로 다양한 교통망이 구축돼 있어 시내∙외 이동이 편리하다. 먼저 단지와 연결된 대양로 및 영산로를 통해 인근에 위치한 목포대양 산업단지, 목포삽진∙세라믹 산업단지 등으로 편리한 출퇴근이 가능하다. 또 가까운 목포IC를 이용해 서해안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며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광역 이동이 쉽다. 또한, 죽림JC를 통한 남해고속도로 진입도 어렵지 않아 광양~창원~부산까지의 이동도 수월하다.
이밖에 목포종합버스터미널, 이마트, 목포농수산물도매시장, 목포농협하나로클럽, 목포중앙병원, 청호시장 등 생활 편의시설이 인근에 자리 잡고 있으며 항도초등학교, 항도여자중학교, 목포중앙고, 목포카톨릭대학교 등 교육 여건도 양호하다. 특히,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과 입주민들의 시내 이동을 원활하게 해줄 셔틀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가 들어서는 전라남도 목포시는 정부가 발표한 조정대상지역에 포함되지 않아 비교적 부동산 규제로부터 자유롭다.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에 주택형별로 예치금만 충족되면 누구나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상대적으로 대출규제도 덜하며 계약 후 전매도 가능하다.
분양관계자는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는 대규모의 임성지구 도시개발사업과 인접해 있어 미래 가치가 높고 비규제 지역으로 규제 부담도 덜하다”며 “게다가 자연과 어우러진 입지로 쾌적성은 물론 교통망까지 잘 갖춰져 있어 투자 수요자뿐만 아니라 실수요자에게 많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목포 한양립스 더 포레’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목포시 옥암동 1365-3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며 입주 예정일은 2023년 9월이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