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의 종합청렴도는 10점 만점에 9.06점의 역대 최고점수로, 전체 공공기관 평균인 8.27점을 크게 웃돌았다. 또한 직원들이 평가하는 내부청렴도는 최고등급인 1등급으로 공직유관단체 Ⅱ그룹 중 기보가 유일하게 9년 연속 우수등급 이상을 받았다.
기보가 이번 평가에서 우수등급을 달성한 것은 청렴도 향상을 위해 △반부패 추진기반 강화 △생활적폐 청산 △청렴 생태계 조성 △부패통제 실효성 확보 등 4대 추진전략에 따라 20개 세부 실행과제를 적극적으로 추진함에 따른 것이다.
기보는 고객과 첫 대면시 깨끗한 업무를 서로 다짐하는 ‘청렴협약서’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을 구축했다.
정윤모 기보 이사장은 “청렴이라는 가치는 우리 사회가 발전할 수 있는 최소한의 버팀목이자 모든 업무의 출발점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기보 임직원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청렴제도 개선과 실천노력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인과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 선도기관으로 거듭 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기보, 광주시와 함께 문화콘텐츠기업 코로나 극복 맞춤형 지원
- 기보,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심사 A등급 달성…예방중심적 감사 성과 인정
- 기보, 뮤지컬 산업 재도약·인재육성 지원 협업 모델 구축
- 기보, 지역사회공헌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기보, 삼성전자와 우수기술 중소기업 신사업 참여 장터 제공
- 기보, KIBO 혁신 포럼 개최…국내 스타트업 실리콘밸리 진출 지원
- 기보, 혁신과제 일환 비대면 감사시스템 ‘오아시스’ 구축
- 기보, 기술혁신기업 고용안정 위한 ‘행복일터 유지보증’ 신설
- 기보, 대학 기술창업교육 활성화…박사급 사내 전문강사단 구성
- 기보, 사회적가치 실현 ‘앞장’…소셜벤처 육성·소상공인 판로 지원 확대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