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남궁훈닫기남궁훈기사 모아보기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가 ‘2020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게임산업발전유공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올해 열두 번째를 맞이한 ‘2020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을 빛내고 국민들에게 감동과 기쁨을 선사하는데 기여한 종사자들과 작품을 시상한다.
남궁훈 대표는 국내외 시장에 다양한 게임을 서비스하며, 3000만 달러 수출의 탑을 달성하는 등 국산 게임 콘텐츠 세계화에 앞장서며 ‘K-게임’의 부흥을 위해 크게 기여했다. 또한 ‘게임인재단’을 설립해 청년 게임 창업 활성화와 미래 게임 인재 육성을 위해 공헌하고 있다.
남궁훈 대표는 “올 한 해 여러 행운이 따라 대통령 표창까지 수상하게 된 것 같다”며 “함께 노력해준 임직원과 파트너 전 세계 게임 이용자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게임 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변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