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서비스 제휴는 지난 10월 프롭테크 스타트업 (주)데이터노우즈와 체결한 상생 협약 이후 양사의 노력을 통해 일구어 낸 첫 결과물이다.
기존 부동산 앱에서는 아파트 단지 정보와 실거래가, 거주 환경 등 표면적 정보만 확인이 가능해 아파트 단지 간 특성 비교, 가격 수준의 적정성과 같은 판단을 필요로 하는 정보의 파악이 어려웠다.
‘부동산 리치고’는 부동산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통해 학군·교통·시세·단지 규모 등 거주·투자 관점의 다양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정리·분석해 아파트 단지별 △거주 점수 △투자 점수 △AI 예측 가격을 제공한다.
부동산 리치고의 ‘거주 점수’는 세대 수와 연식, 학원, 지하철 이용 편의성 등 11가지 항목을 지수화해 제공하면서 타 단지와의 생활 여건을 비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투자 점수’는 아파트 신규 공급과 미분양 현황, 전세가율 등 7개 항목을 점수화한 그래프로 시각화해 여러 아파트의 장단점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이어 “본 제휴 뿐 아니라 향후에도 단순한 뱅킹앱을 넘어 재미와 혜택을 담은 다양한 생활 금융 컨텐츠를 손님들께 선사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아울러 하나은행은 하나원큐 앱을 통해 아파트 정보 검색과 골프 예약, 모바일 쿠폰 구매와 같은 생활에 편리함을 주는 각종 서비스들과도 제휴하고 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관련기사]
- 하나은행, 하나원큐 통해 부동산 빅데이터 지원 서비스 ‘부동산 리치고’ 제공
- 하나은행, 부동산 수익증권 거래 플랫폼 출시…“커피 값으로 부동산 투자”
- 하나은행, 해외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강화…리맥스코리아·도우지엔과 제휴
- [금융사 플랫폼 격전] 지성규 행장, 모든 금융 거래 ‘New 하나원큐’ 하나로
- 하나은행, AI챗봇 서비스 ‘하이(HAI)’ 출시…하나원큐 앱에 최적화
- 하나은행, 모바일 전용 '하나원큐전세대출' 출시…최대 5억원까지
- 하나은행, 비대면 최적화 ‘뉴 하나원큐’ 출시…얼굴인증 서비스 도입
- 하나은행, '하나원큐 보증재단 대출' 출시…"전 과정 비대면"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