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21일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한 부동산 간접투자 플랫폼을 운영하는 카사코리아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사 앱을 이용하면 누구나 5000원으로 디지털 부동산 수익증권 ‘DABS(Digital Asset Backed Securities)’ 1주 (1 DABS)를 살 수 있어 부담 없이 소액으로 상업용 부동산에 투자가 가능하다.
DABS 보유자는 빌딩의 임대수익 및 향후 매각 시에 보유 지분만큼 처분 수익을 받는 권리를 가지며 앱을 통해 언제든 이를 사고 팔아 시세 차익을 쉽게 거둘 수 있다.
하나은행은 카사 앱 출시를 기념해 카사 회원가입을 하고, 이에 연동된 하나은행 계좌에 공모 시작 전일 오후 10시까지 투자금 10만원 이상을 예치하면 공모 당일 투자 지원금 5000원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카사 앱에서 사고 팔 수 있는 디지털 부동산 수익증권은 오는 10월 첫 공모 개시될 예정으로, 투자자들은 카사 앱을 통해 카사와 제휴한 국내 정상의 신탁사들이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지역 상업용 빌딩을 근거로 발행한 디지털 부동산 수익증권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은행 손님이면 누구나 쉽고 직관적으로 서울 주요 지역의 중소형 빌딩 등 상업용 빌딩에 안전하게 소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관련기사]
- 하나은행도 공채 확정…수시채용 합쳐 하반기 150명 채용
- 하나은행, CMS 기반 하나원큐 모바일헌금 서비스 출시
- 1달러로 시작…하나은행, '일달러 외화적금' 출시
- 하나은행, 대놓고 홍보하는 간접광고(PPL) 콘셉트 '하나원큐 광고' 온에어
- 하나은행, 무보 수출신용보증 상품 출시…"수출 활력 제고"
- 하나은행, AI챗봇 서비스 ‘하이(HAI)’ 출시…하나원큐 앱에 최적화
- 하나은행 직원 코로나19 확진…을지로 본점 폐쇄
- 하나은행,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하나원큐 보증재단 대출 확대 시행
- 연구복 입은 은행계 CSI 하나은행 위폐 감별사
- 하나은행, 모바일 전용 '하나원큐전세대출' 출시…최대 5억원까지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