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하나은행이 12일 핀테크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오픈 API 기반의 협업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는 ‘New Biz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과 서울 핀테크랩은 지난 7월에 핀테크 스타트업 성장 지원과 핀테크 생태계 조성을 위해 ‘핀테크 스타트업 성장 지원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공모전은 오픈 API를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개발에 관심이 있는 법인·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팀은 하나은행이 제공하는 오픈 API와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새로운 비즈니스 서비스를 발굴하게 된다.
이번 행사에 대한 설명회는 오는 20일 오후 4시 서울 핀테크랩에서 진행되며, 참가 신청 접수는 오는 30일까지다. 이어 12월 7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는 프로젝트 수행과 평가를 통해 최종 4개팀을 시상한다.
대상 1팀에게는 300만원을, 최우수상 1팀에 200만원, 우수상 2팀에 100만원의 상금을 제공한다. 아울러 하나은행과의 협업 비즈니스 사업화를 검토할 수 있으며, 서울 핀테크랩 또는 하나은행 1Q Agile Lab 선발 시 가점의 혜택이 주어진다.
염정호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장은 “하나은행은 다양한 산업분야의 파트너와 제휴 비즈니스 추진을 위해 오픈 플랫폼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며 “새로운 디지털 생태계 구축을 함께 할 미래 파트너를 찾기 위해 앞으로도 스타트업과의 상생 기반 협업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