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호반그룹이 서초구 우면동에 위치한호반파크 2관에서 자체 특화교육 프로그램인 ‘호반 리더스 아카데미(Hoban Leaders Academy, 이하 HLA)’ 1기 최종발표회와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HLA는 호반그룹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미래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과 함께 개발한 특화교육과정이다. HLA 교육에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교수진이 초빙됐고, 환경분석, 마케팅, 경쟁전략, 성장전략, 혁신 총 5가지의 핵심가치를 설정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 7월 시작해 4개월간 실무 위주 프로그램으로 진행한 후 이달 12일 수료식이 개최됐다.
특히 HLA는 그룹별 프로젝트 활동을 수행하면서 실무 연계성을 높였다. 최종발표회에서는 포스트코로나 이미지 제고방안, 대체식품산업 진출, 고급 실버타운 개발사업 진출 등 프로젝트 결과를 발표했다.
호반건설은 그룹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혁신을 추진 중이다. 최근 호반건설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와 디지털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고, ‘2020 혁신기술 공모전’을 통해 건설분야 혁신기술 도입에 노력하고 있다.
이날 1기를 수료한 호반건설 신동주 책임은 “15년의 직장생활을 하면서 당연하게 생각해오던 것들도 이번 교육을 계기로 새롭게 볼 수 있는 시각을 갖게 된 것 같다”며 "호반의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 HLA에서 배운 것들을 토대로 더욱 발전 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호반건설 김대헌 기획부문 대표는 "HLA를 통해 임직원의 전문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호반그룹의 경쟁력까지 제고할 수 있도록 지속 운영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