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넥슨, ‘2020 SK 5GX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 2’ 결승전 개최

기사입력 : 2020-11-06 10:11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한화생명e스포츠 대 샌드박스 게이밍 11월 7일 플레이오프 진행
8일, 성남 락스와 팀전 결승전 펼쳐

넥슨이 '2020 SKT 5GX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 2' 결승전을 8일 개최한다./사진=넥슨이미지 확대보기
넥슨이 '2020 SKT 5GX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 2' 결승전을 8일 개최한다./사진=넥슨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넥슨이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29번째 정규 e스포츠 대회 ‘2020 SKT 5GX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 2’ 플레이오프와 결승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 8월 22일 본선 막을 올린 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OGN e스타디움에서 무관중으로 경기를 진행했다. 12주 동안의 각축전 끝에 팀전 플레이오프 및 결승, 개인전 결승만을 앞두고 있다.

‘2020 SKT 5GX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 2’는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개최되며, 총상금 규모는 9000만원이다.

첫날인 7일 오후 6시에는 한화생명e스포츠와 샌드박스 게이밍이 결승행 티켓을 두고 팀전 플레이오프를 치른다. 디펜딩 챔피언인 한화생명e스포츠, 막강한 전력을 자랑하지만 지난 시즌 4위에서 멈췄던 샌드박스 게이밍 중 어느 팀이 결승까지 오를지 주목된다.

둘째 날인 8일 오후 6시에는 이번 시즌 팀전·개인전 결승이 펼쳐진다. 전날 플레이오프 승리 팀이 결승 진출전을 통해 최종 무대에 직행한 성남 락스와 만나게 된다. 성남 락스는 창단 이후 첫 우승 도전으로, 지난 시즌에도 결승에 올랐으나 한화생명e스포츠에 아쉽게 트로피를 내준 바 있다.

개인전 결승에는 치열한 레이스를 뚫고 올라온 박인수, 박현수, 이재혁, 정승하, 유영혁, 송용준, 최영훈, 김지민 8명 선수가 나선다. 이 중 유영혁, 이재혁 선수를 제외한 나머지 6명은 개인전 첫 우승에 도전한다.

넥슨은 온라인 생중계 시청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카트라이더’ 홈페이지에서 경기를 시청하고 화면에 등장하는 엠블럼을 모으면 파츠 조각, 티타늄 기어 등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결승전 당일 방송 자막으로 출제되는 퀴즈를 맞히면 해피머니 상품권을 추첨 증정한다.

경기 둘째 날인 8일에는 점프VR 앱의 카트라이더 소셜룸에 아바타 관람객으로 입장해 결승 경기를 시청하고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파라곤 X, 황금기사 X와 같은 카트 바디를 50명에게 제공한다.

‘2020 SKT 5GX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 2’는 CJ ENM 게임 채널 OGN의 TV 채널과 점프VR,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네이버TV, 티빙, 틱톡에서 생중계를 시청할 수 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