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0.11.27(금)

아주캐피탈, 기업문화 ‘행복한 회사 강한 회사’ 담은 책 발간

기사입력 : 2020-08-16 11:12

전 직원 감사·일의의미 담아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아주캐피탈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아주캐피탈이 기업문화 '행복한 회사 강한 회사'를 담은 책을 발간했다

아주캐피탈은 지난 26개월 간 아주캐피탈 전 임직원이 함께 나눴던 감사 메시지를 담은 ‘우리들의 감사이야기’와 전 직원이 각자의 ‘일의 의미와 가치’를 정의한 책을 임직원에게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아주캐피탈은 2017년 8월 박춘원 대표이사가 취임하면서 ‘행복한 회사! 강한 회사!’를 만들기를 추진해 왔다.

‘행복한 회사! 강한 회사!’만들기에는 3가지 키워드로 구성된다. 감사운동, 일의 의미, 일하는 방식이다. 2018년부터 매일 직원들이 5감사를 나누며 일상의 행복을 찾고 긍정의 기업문화를 만들었다. 감사를 표현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해왔다. 이번에 발간된 ‘우리들의 감사이야기’에는 임직원들의 일상의 행복을 담고 있어 더 큰 공감을 얻고 있다.

지난해 말 전 직원이 참여해 현재하고 있는 일이 사회적으로 갖는 의미와 가치를 찾고 있는지 확인하는 워크숍을 실행했다. 이때 각 구성원이 직접 작성한 일의 의미와 가치를 ‘일의 의미와 보람찾기’ 책으로 엮었다.

아주캐피탈은 기업문화 도서 배포와 동시에 ‘아주캐피탈과 함께하는 선한 영향력, 감사캠페인 EVENT’를 실시한다. 임직원들만 나누던 감사운동의 긍정적 효과를 아주캐피탈 SNS 이용자들에게도 알리기 위해서다.

감사운동 이벤트 참여는 14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며 아주캐피탈 공식 페이스북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춘원 아주캐피탈 대표이사는 “직원들의 다양한 삶에 대한 존중과 서로간의 긍정적 시너지로 더 큰 기업의 성장과 직원의 행복함을 추구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며 “모든 임직원이 ‘5감사 운동’, ‘일의 의미와 보람 찾기’, ‘일하는 방식’의 실천으로 직원들이 행복하고 회사도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힘써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전하경 기자기사 더보기

2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