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톤·오마이걸·아이콘 합동 언택트 콘서트
8일 오후 7시 U+아이돌Live서 독점 중계
인터뷰 주제 선정, 실시간 채팅으로 팬과 언택트 소통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LG유플러스가 U+아이돌 Live 리얼리티 오리지널 콘텐츠 ‘아이로그 U’ 시즌 2의 주인공인 빅톤, 오마이걸, 아이콘(iKON)과 합동 언택트 콘서트 ‘아이돌 라이브 아이로그 U 콘서트 시즌 2(이하 아아콘2)’를 오는 8일 오후 7시 U+아이돌Live에서 독점 생중계한다고 5일 밝혔다.
’아이로그U’는 인기 아이돌의 여행지 일상을 담아낸 U+아이돌Live의 자체 제작 콘텐츠다. 시즌 1 청하, SF9, 몬스타엑스에 이어 시즌 2에서는 빅톤, 오마이걸, 아이콘이 출연하며 누적 조회 수 250만 회를 돌파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걸맞게 ‘아아콘2’는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 팬들이 사전 투표로 정한 아이템을 콘서트 중 인터뷰 주제로 사용한다. 공연 중 실시간 채팅으로 소통해 언택트 시대 온라인 콘서트로 즐길 수 있는 재미거리를 더했다.
이번 생중계는 안방에서 온라인으로 공연을 관람하는 관객들의 몰입도와 즐거움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기존 U+아이돌Live 대표 기능인 ‘멤버별 멀티뷰 직캠’부터 3D 오디오 기술을 보유한 디지소닉과 협업까지 오프라인 공연이 주는 현장감을 재현했다.
‘아아콘2’는 U+아이돌Live를 통해 모바일 생중계돼 어디에서나 공연을 볼 수 있다. 생중계 이후에는 VOD로 무료 시청이 가능하다. U+아이돌Live는 이용 중인 통신사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다.
U+tv를 이용하는 고객은 IPTV용 ‘U+tv 아이돌Live’ 서비스를 실행하면 TV에서 더 크고 생생하게 ‘아아콘2’를 감상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아아콘2’ 개최를 기념해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U+아이돌Live 앱에서 ‘아아콘2’ 시청 예약 및 시청 고객을 대상으로 △현장 촬영 사인 포토 △모바일 아이스크림 교환권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SNS로 ‘아아콘2’ 시청 인증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사인 포스터를 제공한다.
김민구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담당은 “U+아이돌Live에서 자체 제작 콘텐츠로 처음 선보인 아이로그 U가 시즌 2까지 많은 팬의 관심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끝났다"며 "아이로그 U 시즌 2의 마무리인 ‘아아콘2’는 언택트에 최적화된 최고의 사운드 기술이 적용된 만큼 많은 팬이 생생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