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0.08.13(목)

LG유플러스, 1인 가구 겨냥한 'U+스마트홈 구글 패키지' 다음달 출시

기사입력 : 2020-06-30 15:37

7인치 스마트 스피커 ‘구글 네스트 허브’로 유튜브 등 OTT 서비스 제공
U+모바일 또는 인터넷 서비스 결합 시 월 7700원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는 1인 가구를 겨냥한 홈IoT 패키지 ‘U+스마트홈 Google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사진=LG유플러스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LG유플러스가 1인 가구를 겨냥한 홈 IoT 패키지 ‘U+스마트홈 Google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U+스마트홈 구글 패키지는 △구글 어시스턴트가 장착된 스마트 디스플레이 ‘구글 네스트 허브’ △조명 색·밝기 변경 및 숙면 ·집중모드 기능을 가진 ‘무드등’ △가전제품의 전원을 제어하고 화재 위험 방지가 가능한 ‘멀티탭’을 하나로 묶었다.

구글 네스트 허브에 장착된 '구글 어시스턴트'는 음성명령을 인식해 일상 업무처리, ‘나의 하루’ 설정하기, 엔터테인먼트 즐기기 등을 도와주는 구글 서비스다.

U+스마트홈 구글 패키지는 LG유플러스가 최근 1인 가구를 중심으로 OTT 서비스의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는 점을 고려해 기획한 상품이다. 이 상품을 통해 고객들은 집 안팎에서 나만의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선별된 콘텐츠를 소비하고, AI 음성인식으로 다양한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

U+스마트홈 구글패키지는 심플한 IoT기기 구성으로 설치가 간편해 1인가구에 적합하다. 또한 U+모바일 또는 인터넷 서비스를 함께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부담 없는 수준인 월 7700원에 구글 서비스와 LG유플러스의 스마트홈 서비스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상품 구성에 포함된 멀티탭과 무드등 중 한 가지는 TV·에어컨·공기청정기를 제어할 수 있는 AI 리모컨으로도 변경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구글 패키지의 출시 기념 프로모션으로 가입고객 전원에게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3개월 △구글 원 멤버십 3개월 무료체험을 제공한다.

구글 드라이브·지메일·구글 포토 등 구글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추가 스토리지를 위한 ‘구글 원’ 멤버십을 활용하면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을 원본 그대로 자동 백업 할 수 있다. 구글 포토에 연동하면 이 사진들을 구글 네스트 허브의 7인치 대화면에서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다.

염상필 LG유플러스 홈 IoT상품담당은 “유튜브 및 OTT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소비가 많은 2030세대의 특성에 맞춰 차별화된 스마트 스피커와 음성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핸즈프리 스마트홈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