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는 새마을금고 홈페이지를 통해 2020년도 상반기 새마을금고 직원 공채 지원서 접수를 8일부터 10일 오후5시까지 3일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채용은 서류전형, 온라인 필기전형, 면접전형, 최종합격자 선정 순으로 진행된다.
금번 채용에서는 AI기반의 온라인 필기전형을 도입해 응시자의 코로나19 감염 예방효과는 물론, 인공지능 활용에 따른 객관성과 공정성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각 새마을금고는 독립법인으로써 급여, 복지 수준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새마을금고 홈페이지 등록된 새마을금고별 경영공시를 참고한다면 새마을금고를 선택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8일부터 10일 오후 5시까지 3일간 이며,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해야 한다. 특히, 마지막 날에는 지원자가 많이 몰릴 수 있고 지원서 접수 중이라도 오후5시에는 전산이 마감되므로 반드시 사전에 최종지원을 완료해야 한다.
새마을금고가 지역 내 신입직원 인재풀에 등록된 지원자에게 먼저 추가채용 면접에 응시할 것을 권유하며 지원자는 응시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추가채용은 각 새마을금고의 경영환경, 인력상황의 변동에 따라 실시여부가 결정된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