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0.07.06(월)

NH농협생명, 가입문턱 낮춘 온라인 암보험 판매 '눈길'

기사입력 : 2020-05-26 14:25

간편가입형 추가로 가입장벽 낮춰
포인트 및 상품권 증정 등 이벤트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 사진 = NH농협생명
[한국금융신문 유정화 기자] NH농협생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언택트(비대면) 시대에 맞춰 비대면 채널을 통해 쉽게 가입할 수 있는 'NH온라인암보험'을 판매해 눈길을 끌고 있다.

26일 NH농협생명에 따르면 이 보험은 일반가입형 상품에 3가지 질문에 답변하면 가입할 수 있는 간편가입형을 추가해 언제 어디서든 즉시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보험의 장점을 살렸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언택트가 확산하면서, 보험업계에서도 상품 판매, 계약관리, 보험금 지급 등 온라인 및 모바일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추세다.

간편가입형은 고객이 △3개월 이내 입원, 수술, 추가검사(재검사) 필요 소견이 있는 경우 △2년 이내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 수술(제왕절개 포함)을 한 경우 △5년 이내 암으로 진단, 입원 또는 수술을 한 경우 등 3가지 사항에 모두 해당되지 않는다면 가입 가능하다.

이 상품은 100세까지 소액암·일반암은 물론 9대 고액암을 보장하며, 특히 고액암 진단시 최대 8000만원 보험금을 지급한다. 또 보험료 납입기간 동안 처음 보험료가 그대로 유지되는 비갱신형과 20년마다 보험료가 갱신되는 갱신형으로 구성돼 있다.

40세 남성 기준 보험료는 가입금액 1000만원, 1종 갱신형, 20년 만기, 월납, 최초 계약의 경우 1만1700원, 2종 비갱신형, 100세 만기, 20년납 월납의 경우에는 5만8100원이다. 온라인보험은 지점 운영비 및 보험설계사 수수료 등이 포함되지 않아 오프라인 상품 대비 보험료가 저렴하다.

NH농협생명은 온라인보험 활성화를 위해 NH온라인암보험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6월 30일까지 NH포인트와 신세계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NH온라인암보험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100% 현금 전환 가능한 NH포인트를 지급한다. 월보험료 1만3000원 이상 5만원 미만으로 가입한 고객에게는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1만원권을, 월보험료 5만원 이상 가입 시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2만원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홍재은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언택트 시대를 맞아 온라인보험 가입이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며 “이에 맞춰 고객이 스스로 가입할 수 있도록 상품을 단순화하고 가격 경쟁력을 갖춰 판매 활성화를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유정화 기자 uhw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유정화 기자기사 더보기

보험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