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 한상혁 방송통시위원회 위원장이 2020 해외 우수 방송공동제작 콘텐츠 공모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사진=방송통신위원회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콘텐츠의 해외 공동제작 활성화와 공동제작협정 체결의 실질적 지원, 방송사·제작사의 창간 여건 조성 등을 위해 ‘2020 해외 우수 방송공동제작 대상(大賞)’ 방송콘텐츠를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해외 우수 방송공동제작 대상은 2018년 처음 도입되어 올해 세 번째 시행되는 시상식이다. 공모대상은 해외 사업자와 공동 제작한 콘텐츠 중 2017년 1월부터 2020년 4월말까지 기간 중 국내 또는 해외 방송사에 방영 실적이 있는 방송 콘텐츠이다.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 관련 외부전문가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전체 응모작 중 대상·최우수상·우수상 각 1편씩 총 3편의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며 올해 하반기 개최 예정인 ‘2020 방송 공동제작 국제 컨퍼런스’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5월 19일부터 6월 19일까지며 제출 자료 및 유의사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방송통신위원회 홈페이지에 게시된 응모 요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