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GS25, 오늘(16일)부터 렌탈·구독 서비스 제공

기사입력 : 2020-04-16 19:57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GS25는 오늘(16일)부터 렌탈 및 구독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GS리테일.이미지 확대보기
GS25는 오늘(16일)부터 렌탈 및 구독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GS리테일.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GS25는 오늘(16일)부터 렌탈 및 구독서비스를 제공한다.

KT경제경영연구소 자료에 따르면 국내 렌탈 시장은 최근 5년간 연평균 32.8% 신장하며, 16년 26조, 18년 32조, 20년에는 40조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1인 가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트렌드로 인해 소유 대신 경험하고 구독하는데 만족하는 ‘스트리밍 라이프’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GS25는 이날부터 홈케어, 렌탈·구독 전문 파트너사 한샘홈케어, SK매직, 꾸까, 카비와 손을 잡고 GS25 Only 특가 상품을 제공한다. 집안 방역, 살균 등에 관심있는 고객을 위한 가전제품에서 매트리스, 주방후드까지 관리하는 홈케어서비스, 집콕족이 늘어가며 점차 인기가 높아진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안마의자 등 생활 가전기기 렌탈서비스, 2주 단위 원하는 꽃을 받는 꽃구독 서비스, 차량렌트 서비스 등을 시중가 대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상담원과 별도 대면 없이, 비대면으로 손쉽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고, 서비스별로 표준 가격 대비 최대 23%까지 할인을 받아 이용이 가능해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 된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안 활동시간이 증가함으로 방역, 살균 및 공조제품(에어컨 등)과 매트리스 등 공간 케어에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서비스 구입을 원하는 고객은 GS25 점포에 부착되어 있는 QR 리딩 또는 URL에 접속해 본인이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해당 바코드를 점포 카운터에 제시하면 접수된다. 접수 후 해당 업체 전문 상담사와 계약을 하면 완료된다.

김상현 GS25 서비스상품팀 MD는 “소유대신 경험을 중요시하는 고객들의 인식 변화에 맞춰 렌탈, 구독 등의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전문 파트너사와 제휴를 진행하게 됐다”며 “지속적으로 파트너사를 확대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서효문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