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2020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산업별 조사 결과 공공부문 ‘건설공기업’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매년 시행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기업의 혁신능력과 고객가치 등 6대 핵심가치에 대해 관련 전문가 등이 종합적으로 평가해 산업별 1위 기업을 선정하고, 기업이 지향해야 할 올바른 경영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기업의 경제적 성과 뿐만 아니라 사회적 성과에 대한 노력 또한 높이 평가됐다. LH 역시 주요 정책사업을 추진하며 적극적인 투자를 이어가는 동시에 사업 전반에서 사회적 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해 체계적인 노력을 기울여온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LH는 작년 직‧간접 고용 확대, 혁신산업 육성 등 일자리 종합계획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앞장섰으며, 이외에도 소셜벤처 창업지원, 사회적가치 영향평가 도입, LH 희망상가를 통한 맞춤형 창업공간 제공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 왔다. 올해도 사회복지기관과 연계해 취약계층에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통합 돌봄 사업’을 도입하고, 혁신‧일자리창출‧인권‧사회적 약자 등 사회적 가치 유형별 혁신과제를 선정해 추진할 예정이다.
LH 관계자는 “국민의 더 나은 삶,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주거복지로드맵 등 주요 정책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해 나가면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지속가능 경영을 이루는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말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