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는 이에 대해 스판덱스 시장점유율 글로벌 1위를 기록한 효성티앤씨가 지난해 6월 미국 덴버에서 개최된 세계 3대 아웃도어 전시회 중 하나인 아웃도어 리테일러 쇼(OR Show)에 참가하여 익스트림스포츠를 위한 힘 있는 스판덱스 원사인 creora ActiFit(크레오라 액티핏)을 처음 선보이며 아웃도어 시장확대에 나선 일과 지난해 11월 국내 온라인 패션 브랜드 무신사와 협업하여 국산화 소재로 발열 내의 시장을 공략한 일 등을 이유로 해석한다.
효성그룹은 성과주의 원칙에 따라 진행된 인사로 불확실한 경제 상황 속에서 위기를 극복하고 신시장 개척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이들을 중용했다고 자평했다. 이에 업계는 효성이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장, 신시장 창출을 이번 인사의 두 가지 핵심 기대사항으로 두고 있다고 해석한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