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삼성전자, 갤폴드 후속작 내년 2월 출시 전망 캐스터네츠, 조개 연상 디자인

기사입력 : 2019-12-30 09:41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2020년 2월, 미 캘리포니아 갤럭시 언팩 행사 직후 출시 전망
위, 아래 세로접기 휴대성, 사용자 편의 강화 강조
펼치면 6.7인치, 내부 1+외부 2 카메라 초박막유리 적용
100만 원 중후반대 가격 예상, LTE 전용 모델 출시할 듯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삼성전자가 새로운 폼팩터로 출시를 예고한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의 후속작 출시가 2020년 2월 무렵으로 저쳐진다.

내년 2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행사 직후 갤럭시 폴드 후속작이 공개될 것이라는 전망을 이동통신, 전자 업계가 내놓았으며 이동통신사와 제조사가 갤럭시 폴드 후속작의 출시일을 두고 일정을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 폴드가 양옆으로 접히는 형태를 선보였다면 후속작은 조개, 캐스터네츠의 움직임을 연상시키며 위, 아래로 접히는 세로접기를 적용할 분위기다. 세로로 접힌 폴더블폰의 크기는 반지갑 또는 사각형 팩트 정도로 휴대성이 강화되어 사용자 편의를 강조한다.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후속작의 접히는 방식 예상, 사진은 10월 29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19’에서 정혜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프레임워크R&D그룹 상무가 폴더블 카테고리의 무한한 가능성에 대해 소개하는 모습/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후속작의 접히는 방식 예상, 사진은 10월 29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19’에서 정혜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프레임워크R&D그룹 상무가 폴더블 카테고리의 무한한 가능성에 대해 소개하는 모습/사진=삼성전자
펼쳤을 때의 화면 크기는 6.7인치로 접었을 때 외부에 시간, 날짜 등을 알려주는 작은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

내부 1개, 외부 2개 총 3개의 카메라가 탑재되며 초박막유리(UTG)를 적용하여 기존 플라스틱의 주름, 안정성 문제를 개선한 모습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갤럭시 폴드 후속작의 가격은 100만 원 중후반대에 LTE 전용 모델로 출시될 것이라는 예상이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오승혁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