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츠(REITs)’는 투자자로부터 모은 자금을 부동산에 투자하여 소유하거나 관련 사업을 영위하여 임대료 및 매각차익 등의 수익을 배당으로 지급하는 투자회사다. 최근 주식시장의 높은 변동성과 낮은 금리로 인해 리츠 투자가 대안으로 각광받고 있다.
글로벌 리츠는 지난 2007년 이후 연평균 4% 수준의 배당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으며, 신규 부동산 매입과 임대료 상승 등의 가치 상승으로 추가적인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 또 일반 폐쇄형 실물 부동산은 투자 후 몇 년간 환매가 불가하지만, 상장 리츠는 거래소에 상장돼있어 일반 주식처럼 언제든 매수와 매도가 가능해 유연한 자금 운용 방식이 특징이다.
‘메리츠글로벌리츠랩’은 이러한 글로벌 리츠에 분산투자해 세계 주요도시 우량 부동산에 투자한다. 산업 구조 변화에 따른 수혜를 받는 부동산 섹터인 임대주택, 스토리지, 데이터센터 등 장기 성장 트렌드 섹터에 집중 투자한다.
최소가입금액은 3000만원 이상이며, 계약기간은 1년이나 중도해지가 가능하고, 해지 시 별도수수료는 없다. 현재 운용 상태와 향후 운용 전략은 매 분기 발송되는 운용보고서를 통해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
가입 및 문의는 메리츠종금증권 영업점 또는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하면 된다. 가입 후 홈페이지,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서도 계좌 조회할 수 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